본문 바로가기
생활백과

변기막힌것 쉽게 뚫는법 10초컷

by 왁자지껄 현쓰 2021. 4. 21.

변기막힌것 쉽게 뚫는법

 

변기를 사용하면서 대부분 한 번씩은 변기가 막힌 적이 있으실 겁니다. 필자도 변기에 휴지를 많이 넣는 습관 때문에 평소 자주 변기가 막히곤 하는데요, 오늘은 이렇게 변기가 막혔을 때 수리기사님의 도움을 받지 않고 셀프로 변기막힌것 쉽게 뚫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변기뚫는-대표사진
막힌-변기-뚫어버리는사진

변기 뚫는 방법

 

아무런 지식이 없는 일반인이 변기를 뚫는 방법은 기본적으로 총 3가지가 있습니다.

 

  1. 압력을 가하는 방법
  2. 녹이거나 분해시키는 방법
  3. 옷걸이를 활용하는 방법

 

변기-뚫고있는-모습

1. 압력을 가하는 방법

 

첫 번째 변기막힌것 쉽게 뚫는법은 뚫어뻥의 원리와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압력의 차이를 이용해서 막힌 변기를 뚫는 방법으로 비닐과 테이프가 준비물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때 얇은 비닐의 경우 압력을 가하다 찢어질 위험이 있기 때문에 비닐은 최대한 두꺼운 비닐을 사용하시거나 두꺼운 비닐이 없다면 얇은 비닐을 여러 겹 겹쳐서 작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1. 먼저, 변기 커버를 올린 뒤 비닐로 양변기 모든 부분을 감싸고 공기가 들어갈 수 있는 틈이 남지 않도록 막아줍니다.
  2. 한치의 틈도 없이 막았다면 테이프를 활용해서 비닐을 밀봉하고 레버를 내려줍니다.
  3. 레버를 내리게 되면 비닐이 압력에 의해서 부풀어 오르게 되는데 이때 양손으로 힘껏 비닐을 눌러줍니다.
  4. 한 번으로 부족하다면 3-4회 지속적으로 눌러주며 압력을 가해줍니다. 

이렇게 압력을 가했을 때 막힌 변기가 뚫리는 소리가 들린다면 비교적 쉽게 해결하신 겁니다.

 

변기-케이스대변기-뚫어뻥

 

두 번째 방법은 집에 비닐이 준비되어 있지 않을 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으로 페트병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분리수거하기 위해서 버려놨던 페트병이 있다면 주둥이 부분을 칼이나 가위로 절단한 뒤 단면을 변기 안쪽으로 넣은 뒤 반복적으로 위아래 눌렀다가 떼는 동작을 하면 막힌 변기를 쉽게 뚫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비닐과 페트병 두 가지 방법을 다 사용해봤는데 개인적으로 비닐이 조금 더 위생적이고 깔끔하게 뚫을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집에 비닐이 없는 경우에 이렇게 뚫어보세요.

 

두루마리-휴지-케이스쌓여있는-두루마리휴지

2. 녹이거나 분해시키는 방법

 

샴푸, 린스 혹은 계면활성제를 이용해서 양변기를 뚫는 방법도 있습니다. 무작정 뿌리기보다는 변기 가장자리에 10번가량 펌프질을 해주시고 10분 정도 기다린 뒤 물을 내려주는 방법인데요, 이 방법은 시간 소요가 많기에 시간적으로 여유가 된다면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시간이 없는 경우라면 샴푸나, 계면활성제를 넣고 빠르게 활성화를 시키기 위해서 뜨거운 물을 다량 붓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 방법은 시간이 경과할수록 변기가 뚫릴 확률이 높아지며 샴푸 향 때문에 화장실을 청소한 듯한 기분도 느낄 수 있답니다.

 

대변기-세척도구를-활용해서-변기-뚫는-모습

3. 옷걸이를 활용하는 방법

집에 남는 옷걸이가 있다면 철사를 일자로 길게 펴주고 갈고리 부분을 활용해서 변기 안쪽 깊숙이 휘저어준 뒤 물을 내려주는 방식도 있습니다. 양변기의 배관에 물티슈나 머리카락이 아닌 칫솔이나 치약 등의 큰 부피를 차지하는 물건 등으로 막혀있을 때 수압의 힘으로는 뚫을 수 없다 보니 이렇게 옷걸이를 활용하는 방식이 생겨났답니다. 간편한 방법이지만 이 방법은 팔과 옷이 변기 물에 젖을 수 있어서 고무장갑을 착용하고 활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화장실-대변기

 

평소 변기가 잘 막히는 편이라면 생활습관보다는 수압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변기의 수압은 부속품으로 조절이 가능한 것으로 철물점에서 부속품을 구입해 쉽게 해결할 수 있는 부분이지만 배관에 문제가 생긴 것이라면 전문가를 불러서 해결하는 것이 확실하게 처리하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오늘은 이렇게 변기막힌것 쉽게 뚫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상황에 따라 하는 방법을 잘 알고 있다면 정말 10초도 안 걸리는 방법이므로 활용해보시길 바랄게요. 마지막으로 뚫는 방법도 중요하지만 평소 변기에 이물질이 들어가지 않고 관리하는 게 제일 좋은 방법이 아닌가 싶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