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멜킨 실내자전거 추천 무소음으로 운동하기

by 왁자지껄 현쓰 2021. 4. 23.

여름이 다가오면서 그동안 불려 왔던 체중을 줄이기 위해 집에서도 쉽게 운동할 수 있는 실내자전거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클럽 노래를 들으면서 전신을 운동할 수 있는 스피닝 자전거를 구매하려고 했는데 집에서 가격도 부담이 되었고 집에서 사용하기에는 아쉬운 부분이 조금씩 있어 보이더군요.

 

실내자전거-대표사진
실내자전거-썸네일

멜킨 실내자전거

 

지인들에게 실내자전거 추천받은 것도 있지만 조금 더 다양하게 알아보고 구매하는 게 현명한 소비방법이라는 생각이 들어서 나름 많이 알아봤는데요, 그중에서도 금액도 크게 부담 없고 무소음이라 집에서도 눈치 보지 않고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어 보이는 멜킨 실내자전거를 발견하게 되었답니다.

 

 

필자는 2주 전 구매를 하였고 구매했을 당시 할인 혜택을 받지 않고 약 12만 원에 구매를 했는데요, 처음에는 비교적 저렴한 가격 때문에 다른 실내자전거에 비해 내구성이 떨어지지 않을지 걱정도 되었지만 직접 조립을 하면서 세심하게 살펴봐도 내구성에 대해서 의문을 가질 점은 따로 없었습니다.

 

실내자전거-택배-도착
택배-배송

실내자전거 조립

 

주문한 멜킨 실내자전거는 이틀이 지난 시점에 받을 수 있었습니다. 혹시라도 배송 도중에 스크래치가 가지 않을까 걱정을 했는데 다행히 큰 이상 없이 깔끔하게 도착한 박스를 볼 수 있었습니다.

 

택배-내용물-개봉
배송박스-언박싱

 

밴딩을 풀고 박스를 열어보면 이런 식으로 충전재도 많이 넣어주셨더군요. 멜킨 실내자전거를 구입하기 전 사람들의 구매평도 많이 살펴봤는데 배송에 있어서 큰 컴플레인이 없는 이유는 제품을 직접 받아보니 알겠더군요.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게 잘 도착했습니다.

 

자전거설치에-필요한-각종-부품
실내자전거-설치-준비단계

 

혹시라도 언박싱을 하면서 자전거에 스크래치가 갈까봐 조심스럽게 하나씩 오픈을 해봤습니다.

 

 

낱개로 분리된 자전거 구성품은 딱 이 정도였네요. 박스를 오픈하기 전까지만 해도 설치하는데 대략 한 시간은 넉넉하게 잡아야겠다고 생각했는데 막상 뜯어보니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구성품이 적어서 마음이 편했네요. 금방 설치할 수 있겠더라고요.

 

실내자전거-설치조립법
제품-조립-설명서

 

굳이 설명서를 보지 않아도 충분히 할 수 있지만 혹시나 반대 방향으로 설치할 수도 있기에 차근차근 설명서를 읽어보면서 진행했습니다. 가격이 저렴한 실내자전거는 대부분 중국산이 많다보니 설명서도 중국어로 되어있어서 조립설명서가 있으나마나였는데 멜킨 실내자전거는 저렴하면서도 이런 고퀄리티를 보여줘서 전체적으로 만족도가 높았네요.

 

실내자전거-조립-단계
볼트-너트-설치과정

 

차근차근 소 분할해서 너트와 볼트를 조여주고 혹시나 큰 충격을 가하더라도 쉽게 부러지지 않도록 최대한 조여주면서 실내자전거 설치를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몇몇분들은 설치할 때 필요한 나사가 충분히 배송되지 않아서 설치하는데 일주일이 넘게 걸렸다는 분도 있는데 이건 뽑기운이 아닌가 싶습니다. 필자는 이상없는 자전거가 도착해서 당일 바로 뚝딱 만들 수 있었답니다.

 

조립이-끝난-완성품
멜킨-실내자전거-완성된-모습

 

멜킨 실내자전거 실사용 후기

 

평소 조립을 잘 안 하는 필자도 20분 만에 조립이 가능한 실내자전거였습니다. 전반적으로 설치하는데 큰 어려움이 없었고 불량도 아니라서 설치가 끝난 뒤 곧바로 실내자전거를 1시간가량 타봤습니다.

 

 

먼저, 소음 때문에 자전거를 구매하는데 망설였던 분들은 크게 걱정 안 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성인 남자가 1분 동안 정말 힘차게 페달을 밟았을 때에도 큰 소음이 발생하지 않아서 개인적으로 저도 이 부분이 제일 만족스러웠네요. 또 프레임이 500mm 와이드 프레임이라 큰 동작에도 흔들림 없이 균형을 잘 잡아줬습니다.

 

조립후-실제-사용
음료-거치대

실제 자전거처럼 보틀 케이지도 마련되어 있어서 운동하면서 수분을 꾸준하게 보충하기도 좋았습니다. 물을 넣기 위해서 만든 공간이지만 몇몇 분들은 리모컨 혹은 휴대폰을 이 공간에 넣고 운동하시는 분들도 계시더군요.

 

강도 조절은 1단계부터 8단계까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멜킨 측에서 1~4단계는 저강도 5~8단계는 고강도라고 언급하는데 개인적으로 6단계 밑으로는 운동하는 느낌이 잘 오지 않아서 현재 7단계 혹은 8단계로 운동을 꾸준하게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영상-시청하며-운동하는-모습
넷플릭스-시청하며-자전거운동

마지막으로 멜킨 실내자전거 계기판은 속도와 시간, 거리, 칼로리, 거리 설정 및 온도 기능까지 준비되어 있어서 운동을 하면서 틈틈이 확인할 수 있답니다. 저는 운동하면서 따로 계기판을 보는 성격이 아니다 보니 사진처럼 계기판 앞에 태블릿을 놔두고 영화나 드라마를 시청하면서 운동을 한답니다.

 


전반적으로 만족도가 높은 실내자전거라 운동을 시작하시려는 분들에게 개인적으로 추천하고픈 자전거네요. 엉덩이와 허리 부분에도 충분히 쿠션감이 있어서 불편함이 없었고 위치 조절부터 페달의 미끄럼 방지 같은 사소한 부분까지 신경 써준 자전거라 만족스럽게 사용 중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