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백과

마카롱 칼로리 가격 확인하세요

by 왁자지껄 현쓰 2021. 9. 9.

카페를 방문하면 음료와 함께 자주 사 먹게 되는 마카롱, 예전에는 서양의 고급 쿠기로 쉽게 접하기 어려웠지만 프랜차이즈 카페가 늘어나면서 대중화가 되다 보니 이제는 어디서든 쉽게 사 먹을 수 있게 국민간식이 된 것 같습니다. 오늘은 이런 마카롱의 칼로리와 가격에 대한 글입니다.

 

마카롱-썸네일

마카롱이란?

 

마카롱이란 작고 동그란 모양의 머랭으로 만든 크러스트 사이에 잼이나 가나슈, 버터크림 등의 필링을 채워 샌드위치처럼 만든 음식을 말합니다. 20세기 초반부터 전세계적으로 마카롱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이제는 비교적 쉽게 구할 수 있는 국민간식이 되었습니다.

 

 

마카롱의 종류는 낭시, 생장드뤼즈, 아미앙, 몽모리용, 코르메리 등이 있지만 국내에서는 마카롱, 뚱카롱 두 가지로 나뉘어 시판되고 있습니다.

 

마카롱으로-탑쌓은-모습

마카롱 칼로리

 

마카롱은 악마의 디저트라는 별명이 있을 정도로 설탕 함량이 높고 칼로리가 높습니다. 국내에서는 마카롱과 뚱카롱 두 가지로 마카롱이 나뉘며 일반 마카롱의 경우 1개당 평균적으로 100~110kcal를 가지고 있습니다. 한입에 쏙 들어갈 정도의 크기이지만 칼로리가 높아서 3개를 먹게되면 대략 밥 한 공기와 맞먹는다고 볼 수 있습니다.

 

 

뚱카롱은 마카롱 칼로리보다 조금 더 높습니다. 어떤 재료를 넣고 만드는지에 대해서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평균적으로 뚱카롱 칼로리는 140~150kcal를 가지고 있습니다.

 

무지개색으로-준비된-마카

마카롱 가격대는?

 

본론부터 말하자면 마카롱 가격은 가게마다 차이가 있으며 들어가는 식재료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알만한 스타벅스의 경우 마카롱이 2,500원부터 3,000원선까지 판매되고 있으며 개인 카페의 경우 조금 더 저렴한 경우가 많습니다.

 


판매하는 곳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다 보니 전반적으로 평균값을 말씀드리게 된 것 같습니다. 그럼, 마카롱 칼로리와 가격에 대한 정보글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