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백과

밀키트 뜻 그리고 구매후기

by 왁자지껄 현쓰 2021. 11. 21.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밖에서 외식을 하기보다는 밀키트로 집에서도 다양한 요리를 맛보는 시대가 왔습니다. 시대의 흐름에 따라 요즘에는 밀키트만 따로 판매하는 전문점도 많이 생겨났는데요. 오늘은 정확히 밀키트 뜻이 무엇인지 알아보고 제가 구매한 밀키트 후기까지 포스팅해보겠습니다.

 

밀키트-냉장고

밀키트란?

 

밀키트는 깨끗하게 손질된 식재료와 양념, 조리법이 세트로 구성되어있는 제품으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시작되면서부터 더욱 대중적으로 많이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외식보다 저렴한 가격에 완성도가 높은 식사를 할 수 있다는 점에서 1인 가구 혹은 맞벌이 부부에게도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답니다.

 

 

여기서 밀키트 뜻은 식사(Meal) 키트(Kit)라는 뜻으로 요리를 만드는 데 있어서 필요한 식재료와 양념, 조리법이 모두 포함되어있는 제품을 말합니다.

 

식재료-조리법

 

필자도 원룸생활을 하면서 지금까지 다양한 밀키트를 이용해봤는데요. 1인가구에서는 확실히 마트에서 장을 보고 음식을 조리하는 것보다 밀키트를 이용하는 게 조금 더 저렴하게 한 끼를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조리법이 상세하게 적혀있어서 평소 요리와 담을 쌓고 있는 사람들도 충분히 맛있게 요리를 할 수 있다는 점이 밀키트의 큰 장점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코시국으로 인해 외식하는 문화가 줄어들고 밀키트로 집에서 간단하게 요리해서 먹는 문화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인데요. 이런 트렌드에 맞춰 요즘에는 밀키트를 구입할 수 있는 구입처가 점점 늘어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저희 동네에도 밀키트만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곳이 생기면서 오늘 포스팅을 하기 위해 부대찌개 밀키트를 하나 사 왔답니다.

 

완성된-부대찌개

 

조리법에 맞춰 조리를 했고 10분도 채 걸리지 않아서 부대찌개 전문점 못지않게 찌개를 만들 수 있었죠. 저렴한 가격에 맛있는 음식을 만들어서 먹을 수 있다는 점과 맛까지 전문점 못지않아서 앞으로도 필자는 밀키트를 자주 이용하게 될 것 같습니다.


맞벌이를 하거나 1인 가구인데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밀키트를 경험해보지 못했다면 한 번쯤은 경험해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여기까지 밀키트 뜻 그리고 구매 후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