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백과

숙취 해소에 파워에이드 포카리 이온음료 도움될까?

by 왁자지껄 현쓰 2021. 10. 5.

평소 술자리를 많이 가진다면 숙취 해소에 파워에이드 혹은 포카리같은 이온음료가 도움된다는 이야기를 한 번쯤 들어보셨을 겁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렇게 이야기를 하지만 실제로 술을 마신 뒤 이온음료가 왜 숙취 해소에 도움이 되는지 아는 사람이 많이 없는 것 같아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파워에이드-포카리-썸네일

숙취해소에 좋은 이온음료?

 

본론부터 말씀드리면 포카리, 파워에이드 같은 이온음료는 숙취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이온음료는 일반적으로 운동 후 빠져나간 전해질을 보충하기 위해서 제조되었지만 알코올로 인해 수분과 함께 빠져나간 전해질을 보충하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이온음료는 생수에 비해 전해질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서 물을 마시는 것보다 조금 더 빠르게 우리 몸에 필요한 성분들을 채워넣을 수 있습니다.

 

500ml-파워에이드

 

하지만 주의사항도 있습니다. 이온음료는 음주 후 먹어야된다는 점이죠. 다음 날 숙취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술과 함께 마시는 경우 이온음료의 흡수율이 알코올과 합치면서 평소보다 빠르게 취하게 됩니다. 이런 경우 다음 날 숙취가 더 심하게 나타나게 되고 더욱 힘든 하루를 보내게 됩니다.

 

 

그렇기에 숙취에 도움이 되는 파워에이드, 포카리같은 이온음료는 술을 마신 뒤 마시고 술자리에서는 최대한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여기까지 숙취 해소에 이온음료가 도움이 되는지에 관한 글이었습니다. 하나 더 말씀드리자면 숙취 해소를 제대로 하기 위해서는 '아세트알데히드'라는 성분을 분해해야 하는데 이온음료는 큰 도움이 되질 않습니다. 그렇기에 다음날 숙취가 걱정된다면 술을 마시기 30분~1시간 전 미리 숙취해소제를 복용하는 것이 제일 바람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