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폴바셋 메뉴 매장 총정리

by 왁자지껄 현쓰 2021. 4. 15.

폴바셋

 

어제는 백화점에 입점되어있는 카페를 방문해봤습니다. 폴바셋이라고 불리는 카페였는데 생각보다 유명하더군요. 세계 바리스타 챔피언십에서 역대 최연소 챔피언을 수상한 호주 출신의 바리스타가 바로 폴바셋인데 로스팅부터 추출과정까지 모두 챔피언의 비법을 전수받아서 만들어진다고 합니다.

 

대표사진
썸네일

그래서 매장에는 그냥 그저 그런 아르바이트생이 아닌 전문 바리스타를 양성해서 커피를 제공해 주더군요. 글쓰기에 앞서 프랜차이즈 카페이다 보니 지점마다 조금씩 맛의 차이는 있을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폴바셋-외관

 

저는 부산에 위치한 센텀시티 신세계백화점 안에 자리를 잡은 폴바셋 카페에 방문했습니다. 백화점 안에 있는 카페이다 보니 확실히 외관부터 세련되어 보이고 정리정돈이 잘 되어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요, 마감시간이 코앞인데도 사진처럼 손님들이 많은 모습을 볼 수 있었네요.

 

카페-내부

 

테이블은 많이 준비되어 있었지만 노트북으로 작업하기에는 조금 아쉬운 환경이었습니다. 이 부분은 지점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겠네요. 아무래도 여기가 백화점 안이다 보니 회전율을 조금이라도 높이기 위해서 일부러 이렇게 만든 게 아닌가 싶습니다.

 

폴바셋-메뉴판

폴바셋 메뉴

 

 

 

폴바셋 메뉴는 일반 카페보다 비교적 많은 편에 속했습니다. 이 중에서 가장 대표적이고 인기 있는 메뉴는 아이스크림 라떼였는데요, 제가 어제 폴바셋을 방문한 이유이기도 했죠. 아이스크림 라떼외에도 에스프레소, 일반 커피, 콜드 브루, 라떼, 프라페, 에이드, 주스, 티, 요구르트, 초콜릿 등 연령대 상관없이 입맛대로 고를 수 있을 정도로 메뉴는 다양했답니다.

 

음료-메뉴판

 

가격은 저렴하다고 말할 수 없겠네요. 제일 작은 사이즈로 주문해도 가격대가 평균 5,000원 정도이다 보니 별다방과 비슷하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주문할 때 카운터 앞에는 로스팅한 원두 날짜가 적혀 있어서 이 부분은 좋게 느껴졌습니다. 일반적으로 로스팅 주기가 어떻게 되는지 정확히는 모르지만 제가 방문했을 당시 이틀 전에 로스팅한 원두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폴바셋-디저트

 

한참 폴바셋 메뉴를 정독하고 결국에는 방문하기 전부터 생각했던 아이스크림 라떼를 주문했네요. 주문 후 기다리는 시간 동안 디저트 메뉴도 살펴봤습니다. 디저트 메뉴는 쿠키부터 베이커리, 에그타르트, 케이크류가 준비되어 있었는데요, 이런 디저트 메뉴 중에서도 에그타르트가 유명한 걸 알 수 있었습니다.

 

 

 

카페를 구경하고 음료를 받기까지 10분 정도 소요되었는데 그 사이에 5팀이나 에그타르트를 포장해 가는 걸 볼 수 있었네요.

 

아이스크림라떼라떼위에-올라간-아이스크림라떼-확대-사진

 

아이스크림 라떼

 

기다림 끝에 받은 아이스크림 라떼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사이즈는 생각했던 것보다 큰 사이즈로 제공되었고 아이스크림 양도 푸짐하게 챙겨주더군요. 그리고 먹는 방법도 따로 있었습니다. 무작정 먹기보다는 위에 올라가 있는 아이스크림을 먼저 떠먹고 맛을 음미한 뒤 뒤에 남은 아이스크림은 라떼와 같이 섞어주며 마시는 것이었죠.

 

아이스크림-섞은-모습

 

맛은 최근에 먹었던 백미당과 비슷하면서도 다른 맛을 보여줬습니다. 조금 더 풍미가 깊고 고급진 맛이라고 말하는 게 적당한 표현일 것 같네요. 라떼같은경우 에스프레소와 고소한 우유의 풍미가 잘 살아있었고 너무 자극적이지 않은 단맛이 개인적으로 제 취향에 잘 맞았네요. 가격이 6,000원이 훌쩍 넘었지만 이 정도의 맛이라면 자주는 아니더라도 일주일에 한 번씩은 챙겨 먹을 것 같았습니다.

 

다크-로쉐-케이크새로운-디저트

 

새로 나온 메뉴

 

 

 

매장을 나오면서 폴바셋 메뉴 중에서도 신메뉴를 여러 가지 볼 수 있었습니다. 최근 소비자들의 입맛이 많이 까다로워지면서 여러가지 다양한 시도를 하는 것으로 보이네요.

 

우유-풍미가-깊은-아이스크림폴바셋-신메뉴

 

신 메뉴 중에서는 개인적으로 제주산 유기농 말차로 만든 음료가 제일 기대가 되었습니다. 사람들의 후기를 들어보니 달콤 쌉싸름한 말차 맛의 진한 풍미를 가득 느낄 수 있다고 하더군요. 새로 나온 메뉴는 다음번에 여자 친구와 같이 데이트를 하면서 사 먹어보고 다시 후기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폴바셋 매장을 방문하고 싶지만 매장 위치를 제대로 알지 못해서 고생하고 계시더군요. 그래서 제가 전국에 있는 매장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공식 홈페이지 링크를 남겨놓겠습니다. 본인이 거주하고 있는 위치만 작성하시면 주변에 있는 매장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STORE | PaulBassett

 

www.baristapaulbassett.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