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백과

날파리 퇴치법 쉽게 해결해요

by 왁자지껄 현쓰 2021. 8. 11.

필자가 가장 싫어하는 계절은 바로 여름입니다. 무더위로 인해 불쾌지수가 올라가는 것도 있지만 날파리와 같은 각종 해충들로부터 많은 피해를 입기 때문이죠. 그래서 오늘은 날파리가 생기는 이유부터 날파리 퇴치법까지 다양하게 알아봤습니다.

 

죽은-날파리-대표사진

날파리 생기는 이유

 

 

1. 음식물쓰레기

 

날파리가 생기는 이유는 다양하게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첫 번째가 바로 음식물쓰레기죠. 음식 찌꺼기를 매개로 하는 날파리는 당분과 산이 있으면 무조건 달려드는 습성이 있습니다. 특히 여름철에 비교적 쉽게 상할 수 있는 음식물은 날파리가 생기는 대표적인 이유가 될 수 있죠.

 

 

2. 미룬 설거지

 

그 외에도 설거지를 미루는 경우 물이 고이게 되면서 날파리가 살아가기 좋은 환경이 만들어지게 되는데요, 이를 통해서 날파리가 하나씩 생겨나고 음식물 냄새를 통해 더욱 활발하게 활동하게 되는 것이죠.

 

 

3. 배수구나 싱크대

 

화장실 배수구나 싱크대를 통해서도 쉽게 유입될 수 있습니다. 평소 크게 신경 쓰지 않아서 청결하지 못한 배수구의 경우 어둡고 따뜻한 성질을 띄고 있어서 날파리에게 좋은 보금자리가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4. 외부 유입

 

마지막으로 음식 냄새를 맡고 창문이나 현관문을 통해 외부에서 들어오는 날파리가 있습니다. 날파리는 다른 해충들에 비해서 비교적 작은 사이즈이기 때문에 평소 위생에 신경 쓰지 않는 경우 수백 개의 알을 까놓을 수 있으니 꾸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날파리가-싫어하는-식초

날파리 퇴치법

 

한번 눈에 뜨이면 기하급수적으로 번식하는 날파리 어떻게 퇴치해야 할까요?

 

1. 음식물 처리를 확실히!

 

집 안의 음식물부터 관리를 철저히 해야 합니다. 날파리들이 좋아하는 과일이나 기타 음식물의 경우 밀봉을 확실하게 하고 버리는 것이 도움이 되며 새콤달콤한 냄새를 좋아하는 날파리의 성향에 맞춰 음식물을 잘 관리해야 합니다.

 

 

2. 구입한 과일은 충분히 세척 후 보관

 

당과 산이 함유되어 있는 과일 같은 경우 상온에 보관하기보다는 흐르는 물에 충분히 깨끗이 씻어내거나 과일 세척용으로 허가된 1종 주방세제를 활용해서 씻은 뒤 냉장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람의 눈에는 잘 보이지 않지만 과일 껍질에는  해충들의 알이나 애벌레가 붙어있을 가능성이 높기에 깨끗이 씻고 보관하는 것이 포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3. 지속적인 청소와 관리

 

물이 자주 통하는 배수구나 변기 등을 틈틈이 청소해주는 것이 많이 도움됩니다. 날파리는 청결한 곳에서는 제대로 서식하지 못하기 때문에 락스나 뜨거운 물을 활용해서 싱크대와 배수구를 틈틈이 청소해줍니다.

 

문틀에-쌓여있는-날파리

 

이렇게 오늘은 여름철에만 유독 심하게 많이 보이는 날파리 퇴치법과 생기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날파리로 인해서 삶의 질이 떨어지신 분들은 오늘이라도 당장 퇴치법을 따라 실천해보시고 후기 남겨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