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백과

냉장고 적정온도 성에제거법

by 왁자지껄 현쓰 2021. 8. 16.

날씨가 더워진 만큼 냉장고에 의존하는 경우가 많아 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요즘같이 더워진 날씨에 맞춰 냉장고 적정온도 설정법과 성에제거법에 대해서도 함께 정리해봤습니다.

 

냉동실과-냉장고-썸네일

냉장고 적정온도 얼마일까

 

 

냉장고 적정온도를 유지하는 이유는 다양하게 있지만 그 중 하나가 바로 식중독균 때문이죠. 식중독균은 섭씨 5~60도에서 가장 잘 증식하기 때문에 냉장고에 음식을 보관할 때에는 이 온도범위를 피해서 적정온도를 맞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여름철 냉장고 적정온도는 0~5도로 맞추는 것이 바람직하며 냉동실같은 경우 -18도 이하로 맞추는 것이 음식의 질이 떨어지는 것을 최소화하며 식중독균으로부터 안전할 수 있는 온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유와-치즈같은-유제품

 

또, 냉장고의 주기적인 관리도 중요합니다. 냉장고 적정온도를 맞췄다고 하더라도 내용물이 많아서 냉기 순환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에너지의 사용량이 늘어날 뿐 아니라 냉장고 바깥에 저장된 음식물은 적정온도에서 벗어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냉장실은 70% 이하로 채워주는 것이 좋으며 냉동실같은 경우 냉장실과는 반대로 이미 차가워진 내용물들이 서로 냉기를 전달하며 온도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므로 적정용량을 최대한 활용하는 것이 오히려 도움됩니다.

 

다양한-종류의-음료들

냉장고 성에제거법

 

냉장고 성에는 미리 제거하는 것이 냉장고 전력효율을 높이고 적정온도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성에제거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냉장고안에 들어있는 내용물을 비워주고 전원을 내려줍니다.(분리가 가능한 선반 등 모두 분리)
  2. 뜨거운 물을 담아서 냉장실 혹은 냉장고에 넣어줍니다.
  3. 시간이 지나서 성에가 녹으면 스트레퍼를 활용해서 얼음을 제거해줍니다.
  4. 마지막으로 마른수건을 활용해 남아있는 물기를 제거해주면 모든 작업이 끝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