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에 도움되는 글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정리해봤습니다

by 왁자지껄 현쓰 2021. 4. 28.

예전에는 50대 이상 나이가 드신 분들이 탈모가 많이 진행되었지만 요즘에는 20대부터 30대까지 젊은 사람들에게도 종종 탈모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유는 다양하게 있지만 그중에서 머리카락이 가늘어지고 머리숱이 적어지는 것도 탈모의 전조증상이라고 할 수 있죠. 오늘은 이런 탈모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서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머리카락-대표사진
머리카락-대표사진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먼저, 머리카락을 굵게 만들기 위해서는 제일 먼저 머리카락 뿌리를 강하게 만들어야 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머리카락 뿌리는 털이 피부에 박혀있는 부분을 말하는 것이며 강하게 만드는 방법 중 하나는 바로 머리를 감고 나서 온전히 다 말린 상태에서 빗질을 해야 한다는 겁니다.

 

 

물기가 마르지 않은 상태에서 머리 빗질을 시작하게 되면 머리카락의 각피가 오픈되어 있는 상황이라 각피에 손상을 입히게 됩니다. 그리고 일주일에 3회 두피 마사지를 해주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마사지를 함으로써 두피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줘 털뿌리가 강하게 자리를 잡게 된답니다.

 

땋은-머리
땋은-머리

 

<반신욕>

 

일주일에 3회 정도는 반신욕을 해주는 것이 두피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두피에 열이 많아지면 머리카락을 잡아주고 있는 구멍이 헐거워져 뿌리부분이 취약해질 수 있는데 반신욕을 통해서 두피의 열을 감소시키고 털뿌리를 강하게 만들 수 있답니다.

 

미용실에서-자른머리
미용실에서-자른머리

 

<두피 스케일링>

 

머리카락에 대해서 아무런 지식이 없는 사람들이라면 두피와 머리카락은 전혀 관련이 없다고 생각할 것입니다. 하지만 머리카락을 만들어 내는 것이바로 두피 속이기 때문에 두피 관리가 무엇보다 굉장히 중요하죠. 두피도 사람의 얼굴처럼 각질이 생기고 유분과 피지까지 있으며 올바르게 세척을 하지 않으면 노폐물이 두피를 막아 머리카락에도 영향을 주게 됩니다.

 

 

예전과 달리 머리카락이 많이 얇아졌다면 두피의 각질 혹은 피지를 제대로 관리하지 못하면서 모공이 막히고 이런 영향들로 머리카락이 얇아졌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평소 모공이 막히지 않도록 꾸준히 관리를 해주는 것이 바람직하답니다.

 

휘날리는-머리카락
휘날리는-머리카락

 

<숙면 취하기>

 

머리카락의 건강을 위해서 숙면을 취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요즘 많은 사람들이 밤, 낮없이 바쁘게 살아가다 보니 숙면을 취하기보다는 쪽잠을 자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녁 10시부터 새벽 2시까지는 신체에서 성장호르몬을 가장 많이 배출하는 시간대로 세포를 활발하게 재생시키는 시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때 피부뿐만 아니라 두피 건강에도 영향을 주기 때문에 최대한 숙면의 취하는 것도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웨이브진-머리카락
웨이브진-머리카락

 

모발에 좋은 음식

 

<아보카도>

 

머리카락을 굵게 해주는 음식으로 대표적인 것은 바로 아보카도입니다. 아보카도에는 무려 20개나 되는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는데 그중에서도 머리카락의 성장을 돕는 비타민E와 비타민B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모발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해초류>

 

그 외에도 다시마와 김, 미역같은 해초류가 있는데 모든 해초류에는 요오드와 더불어 모발을 이루는데 필요한 철분, 유황, 미네랄 등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으로 해초류를 많이 드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검은콩>

 

마지막으로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쉽게 섭취할 수 있는 검은 콩이 있습니다.  블랙푸드라고 불리는 검은콩에는 비타민B가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모발의 탄력과 윤기를 케어하는 성분이 있어 모발 성장을 돕고 두피 건강을 챙겨줍니다.


장발-남성
장발-남성

 

오늘은 이렇게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과 두피 건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남들보다 머리카락이 얇다고 포기하지 마시고 규칙적인 생활과 식단 관리를 병행해서 건강한 모발 챙기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