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에 도움되는 글

숙취 해소법 이렇게

by 왁자지껄 현쓰 2020. 7. 17.

기쁘거나 슬플 때 빠지지 않는게 바로 술이죠. 사회생활을 하면서도 빠질 수 없는게 바로 회식자리와 접대자리 아닐까 싶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술을 마시고 난 다음날 숙취로 고생하시는 분들을 위한 숙취 해소법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저 역시 술을 마시고난 다음날에는 숙취때문에 머리가 지끈거리면서 두통에 시달리고 속이 메스꺼워 구토를 하며 매번 후회를 하곤 하는데 조금 더 쉽게 숙취를 해소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알아보다가 음식위주로 살펴보게 되었습니다.

 

일단, 자고 일어나서 숙취에 시달린다면 가장 먼저 수분을 섭취해주는게 좋습니다. 물을 많이 마셔주면 체내에 축적되어 있는 알코올이 쌓이는걸 방지해주며 알코올 분해가 빨라지면서 몸 밖으로 알코올을 빠르게 배출하는데 도움을 줍니다.숙취가 심해서 구토나 설사를 하게 될 경우 탈수증상이 생길 수 있으므로 물보다는 흡수율이 빠른 이온음료가 조금 더 좋다고 알려져 있으니 이 점 참고하세요!

 

숙취해소법 두번째로는 앞서 말한 것처럼 알콜을 체내로 배출하기 위해 운동을 하는 것입니다. 알코올은 호흡과 땀을 통해서 배출이 되는데 이 때 운동을 통해 땀을 흘리면 자연스럽게 알코올이 몸 밖으로 배출되면서 숙취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많은 사람들이 착각을하는 것 중 하나가 사우나를 통한 땀빼기인데 이것은 위험한 선택입니다. 실제로 술을 마시고 사우나를 가서 숨진 사례가 10명중 8명이나 되며 과음 후 사우나에서 엎으려 있으면 가슴의 움직임이 불편해지면서 호흡이 어려워지고 결국에는 뇌의 저산소증을 불러오며 사망에 이르게까지 된다고 하니 숙취해소를 위해서 사우나를 방문하는 것은 절대 하지 마세요.

 

숙취 해소법 먹거리로는 국민반찬으로 불리는 콩나물이 있습니다. 콩나물에는 비타민C부터 A까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아미노산의 일종인 아스파라긴산이 함유되어 있어서 독성 성분인 알코올의 산화물을 제거함으로써 숙취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계란도 마찬가지죠. 계란은 친숙한 재료라서 거부감도 없을 뿐더러 대부분의 집 냉장고에 미리 준비되어 있는 식품이라 숙취 해소법중에서도 제일 무난한 방법이 아닌가 싶습니다. 음주 전이나 음주 후 날계란보다는 살짝 익혀서 반숙으로 먹는게 숙취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계란에는 필수 아미노산인 라이신과 메티오닌같은 성분이 풍부한데 메티오닌이 숙취해소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죠.

 

간식으로 접할 수 있는 초콜릿도 숙취 해소법중 하나라면 믿으시겠습니까? 초콜릿의 원료가 되는 카카오에는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런 폴리페놀이 헬리코박터균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어서 음주 전 초콜릿을 섭취하면 위를 보호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 초콜릿에는 알코올을 분해하는 카테킨과 타우린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음주 후 체내에 남아 있는 알코오을 분해하데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숙취 해소법 마지막은 바나나 섭취입니다. 바나나는 몸속 노폐물 처리, 에너지 대사 및 뇌 기능을 활성화를 돕는 칼륨이 다량으로 들어가 있습니다. 술을 많이 마시게되면 몸속에 칼륨이 다량 배출되는데 이 때 바나나를 섭취하게 되면 칼륨이 보충되면서 숙취로 인한 고통을 덜게 되는것이죠. 본인에게 맞는 숙취 해소법을 찾아서 실천해보시고 너무 과하게 하는 것보다는 본인의 현재 몸상태에 맞게 하는게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