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에 도움되는 글

옥수수수염차의 효능 부작용 총정리

by 왁자지껄 현쓰 2021. 7. 9.

V라인을 강조하면서 처음 세상에 알려진 옥수수수염차, 물 대신 섭취할 수 있으며 맑고 구수한 맛까지 느껴져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음료 중 하나입니다. 몸에 좋다는 이유로 많은 사람들이 옥수수수염차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제대로 알지 못하고 많이 섭취하는 경향이 있는데 오늘은 이런 분들을 위해서 옥수수수염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시판되고있는-옥수수수염차-대표사진

옥수수수염차의 효능은 무엇이 있을까?

1. 이뇨작용

 

옥수수수염차 효능중에서 가장 대표적인 것이 바로 이뇨작용입니다. 체내에 축적되어 있는 각종 노폐물과 독소를 체외로 배출시키는데 효과적이며 이런 이뇨작용을 통해서 신장의 기능을 한층 더 강화시키고 붓기를 제거해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2. 다이어트

 

옥수수염차 광고를 보면 붓기제거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것을 강조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광고처럼 옥수수수염차를 먹는다고 해서 살이 쭉쭉 빠지진 않지만 칼로리가 거의 없다시피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료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또, 앞서말한 이뇨작용을 통해서 신체에 축적된 노폐물을 제거하는 효과를 통해 숙변을 제거하고 체중을 줄이는데에 효과적입니다.

 

다자란-옥수수

3. 피부미용

 

몸속 노폐물을 배출하면서 피부미용에도 도움을 줍니다. 그 외에도 옥수수수염에는 멜라닌 색소 생성을 억제하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피부 미백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최근에는 옥수수수염을 활용한 화장품도 많이 출시되고 있답니다.

 

 

 

4. 혈당 조절

 

인슐린 생성을 조절하는 효과를 통해서 혈당 수치를 낮추기 때문에 당뇨 환자에게도 좋은 음료가 될 수 있습니다. 또,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도 낮추는 효과가 있어서 혈액순환을 원할하게 만들어주고 고혈압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옥수수에-붙은-다양한-수염

5. 소염 작용

 

옥수수수염은 염증을 생성하는 '사이토카인'을 억제하고 각종 독성에 대항하는 능력이 뛰어나 염증 및 감염성 피부 질환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6. 노화 방지

 

뛰어난 항산화 성분(루테올린, 플라보노이드)을 통해서 체내의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세포의 노화를 늦춰주면서 신체 노화 방지에 뛰어난 효능이 있습니다. 

 

시중에서-유통되고-있는-옥수수수염차

7. 전립선 건강

 

옥수수수염의 '메이신' 성분은 전립선 비대증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한 실험에 의하면 전립선비대증 증상을 가지고 있는 실험용 쥐에게 옥수수수염을 6주 동안 꾸준하게 투여한 결과 전립선 조직이 작아진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답니다.

 

옥수수수염차-부작용에-대한-글

옥수수수염차 부작용은 없을까?

옥수수수염차 효능에 대해서는 밝혀진바가 많지만 부작용에 대해서는 아직까지 알려진 것이 없습니다. 다만, 몸에 좋다는 이유만으로 한꺼번에 많은 양을 섭취할 시 이뇨작용을 통해서 신장의 기능이 떨어질 수 있으므로 무조건적으로 많이 챙겨먹기 보다는 하루 2L를 넘기지 않는 것이 적당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