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에 도움되는 글

개미 퇴치법 간단하게 정리해봤어요

by 왁자지껄 현쓰 2021. 6. 1.

이사를 할 때마다 집에서 개미 혹은 바퀴벌레가 나와서 매번 스트레스였는데 이번에 세스코에서 근무하는 친구를 통해 혼자서도 쉽게 할 수 있는 개미 퇴치법을 배우고 난 뒤로는 스트레스가 확 줄었답니다. 오늘은 이렇게 집에서 자주 출몰하는 벌레 때문에 스트레스받는 분들을 위해서 저만의 노하우를 알려드릴게요.

 

개미-퇴치-썸네일

개미 퇴치법

 

 

 

일단 개미를 완전히 없애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닙니다. 특히 집 안에서 나오는 개미의 경우에는 개미를 유발할 수 있는 환경이 여러 요소가 있기 때문에 더욱 그렇죠. 그중에서도 대표적인 게 바로 음식물 찌꺼기와 개미들이 좋아하는 식물 등이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비교적 가장 간단한 방법이 바로 레몬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상큼함이-가득한-레몬

1. 레몬

개미는 구연산 알레르기를 가지고 있어서 구연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레몬으로도 개미 퇴치를 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레몬즙을 사용하기보다는 레몬과 물의 비율을 4:1로 맞춰 사용하는 것이 조금 더 효과적이고 실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레몬즙 200ml와 물 40ml를 혼합하여줍니다.
  • 혼합물을 스프레이에 넣은 뒤 개미가 자주 출몰되는 지역에 분사해줍니다.
  • 자연 친환경적인 개미 퇴치법이므로 하루에 여러 번 사용해도 좋습니다.

 

민트-나무잎

2. 민트

민트를 활용해서 집개미를 퇴치할 수 있습니다. 사람에게는 그저 좋은 향이라고 할 수 있는 민트향이 개미들에게는 역한 냄새로 인식되어 개미를 쫓아내고 집안으로 들어오는 것을 막는데 큰 도움을 준답니다. 민트를 활용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붕산과 민트를 50:50 비율로 섞어서 개미가 들어오는 통로에 놔둡니다.
  • 붕산이 없을 경우 민트 티백을 활용해서 스프레이 병에 넣은 뒤 개미가 출현하는 부위에 뿌립니다.
  • 그 외에도 민트 사탕, 민트 에센스 오일을 물과 섞은 뒤 활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새하얀-베이킹-소다

3. 베이킹 소다

 

 

 

개미뿐만 아니라 바퀴벌레까지 함께 없애고 싶다면 베이킹 소다와 설탕을 1:1 비율로 섞어서 구석구석 뿌려주도록 합시다. 설탕의 당성분을 통해서 바퀴벌레와 개미를 함께 유인하는 동시에 베이킹소다의 가스로 완벽하게 퇴치할 수 있습니다.

 

남은-커피-찌꺼기

4. 커피 찌꺼기

카페 방문 시 무료로 얻을 수 있는 커피 찌꺼기를 통해서 개미를 퇴치할 수 있습니다. 개미뿐만 아니라 날파리 등의 성가진 작은 벌레들을 퇴치할 때 많이 쓰이는데 주로 쓰레기통 주변이나 화분 위 그리고 벌레가 잘 꼬이는 곳 근처에 커피 찌꺼기를 방치하는 것만으로도 퇴치에 큰 도움이 됩니다.

 

벌레-퇴치-기기

5. 개미 퇴치기

 

친환경적인 재료를 활용해도 제대로 개미 퇴치가 되지 않았다면 개미 퇴치기를 활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저렴한 제품은 2만 원부터 시작되며 기능마다 조금씩 차이가 날 수 있지만 초음파를 활용해서 반영구적으로 퇴치가 가능하다 보니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고 있는 방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벌레-퇴치-업체

6. 세스코

모든 방법을 동원했음에도 개미 퇴치에 실패하셨다면 마지막 방법은 업체를 부르는 것입니다. 금전적으로 비용이 제일 많이 나가지만 확실한 퇴치법을 통해서 삶의 질을 한층 끌어올릴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죠.

 

업체를 이용한 사람들의 후기를 살펴보면 대부분 만족스러운 후기가 많으며 개미 이외에도 다른 곤충을 함께 박멸해주기에 이것도 괜찮은 방법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