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에 도움되는 글

장어즙 효능 부작용 유통기한은?

by 왁자지껄 현쓰 2021. 9. 6.

예전에는 크게 느끼지 못했지만 나이가 한 살씩 먹을수록 보양식을 자주 찾게 되는 것 같습니다. 최근 친한 지인으로부터 장어즙을 선물 받게 되었는데 유독 남자에게 좋다고 알려진 장어즙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선물 받은 장어즙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한번 알아봤습니다.

 

포장된-장어즙-썸네일

장어즙 효능 얼마나 될까요?

 

남자에게 좋다고 알려진 장어, 생각보다 훨씬 더 많은 효능이 있었습니다.

 

 

 

1. 활력 충전

 

가장 대표적인 장어즙 효능은 활력 충전입니다. 예전부터 몸이 허하다 싶으면 장어를 먹고 힘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장어는 쇠약해진 기력과 활력을 되찾아주는데 이름이 알려진 음식이죠. 이처럼 장어에는 양질의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으며 세포 재생력을 높여주고 해독작용을 하는 효능이 있어 요즘같이 더운 날씨에 기력이 떨어지면 보충하기 좋은 음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2. 성장 및 두뇌발달

 

장어즙은 성장 및 두뇌발달에도 큰 영향을 미칩니다. 장어즙에는 성장기 어린아이들에게 도움이 되는 비타민과 칼슘 그리고 다량의 철분이 함유되어 있어 청소년기의 아이들의 영양보충에 좋은 음식이 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음식에 비해서 장어즙에는 DHA와 EPA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뇌기능을 향상하는데 큰 역할을 합니다. 이런 부분을 고려했을 때 수험생의 학습능률을 올려주거나 늦은 시간까지 야근을 밥먹듯이 하는 직장인들에게 좋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불판에-구워지는-장어

 

3. 빈혈 예방

 

철분이 다량으로 함유된 장어인 만큼 장어즙은 빈혈 예방에 탁월합니다. 평소 빈혈로 인해서 일상생활에서 불편함을 느끼는 분이라면 장어즙을 꾸준하게 섭취하는 것만으로도 빈혈 증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4. 뼈 건강

 

장어에는 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인'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인은 사람의 신체 중에서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주고 뼈 건강을 도와주는 역할을 하기에 골절상이나 관절 부위가 좋지 못한 사람들에게 장어즙은 많이 도움이 된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앞-뒤로-양념을-머금은-장어

 

5. 눈 건강

 

현대사회에서는 컴퓨터 및 스마트폰의 활용도가 높아지면서 눈 건강을 생각할 수 밖에 없는 환경이 만들어졌습니다. 이런 환경 속에서 조금이라도 눈 건강을 생각한다면 눈에 좋은 음식을 먹어야 하는데요, 장어즙 효능에 눈 건강도 포함이 되어 있답니다. 장어즙에는 다량의 비타민A가 함유되어 있어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맑게 만들어줘 꾸준히 챙겨 먹는다면 시력을 향상하고 야맹증도 개선할 수 있습니다.

 

 

 

6. 피부 미용

 

피부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이라면 장어즙을 생각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장어즙에는 장어의 레티놀과 비타민E, 콜라겐 등의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피부의 탄력을 높여주고 세포 재생에 도움을 줘 거칠어진 피부를 맑게 만들어줍니다. 더 나아가 주름을 방지하고 노화 예방에도 큰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7.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콜레스테롤에도 종류가 있는며 장어즙에는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나쁜 콜레스테롤의 경우 혈액을 과도하게 심장 쪽으로 몰아주고 혈액이 원활하게 순환되는 것을 방해해서 신체 질환을 유도하게 되는데 장어즙을 통해서 이런 신체에 나쁜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감소시키고 좋은 콜레스테롤을 활성화시킬 수 있습니다.

 

한입에-먹기좋도록-만들어진-장어즙

장어즙 부작용은 없을까요?

 

이렇게 몸에 좋은 효능이 많은 장어즙도 부작용은 있었습니다. 장어는 다른 생선에 비해 지방의 함량이 높기에 중풍이나 고지혈증 환자의 경우 장어즙 섭취를 제한하는 편이 좋습니다. 또, 이런 질병이 없다고 하더라도 과섭취시 두통이나 설사와 같은 증상이 동반될 수 있기에 주의하여야 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장어즙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요즘같이 더운 날씨에는 면역력이 가장 중요한데 장어즙에는 면역력을 길러주는 효능도 있다고 하니 활력이 떨어지신 분들은 적정량을 섭취하는 것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장어즙의 유통기한은 업체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평균적으로 3개월 내외입니다. 다만, 요즘같이 더운 날씨에 상온에 보관하셨다면 파우치가 부풀어있는지 확인하시고 냄새나 맛이 이상하다면 과감하게 버리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