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하삼동커피 메뉴 그리고 하삼동 뜻은?

by 왁자지껄 현쓰 2021. 9. 7.

사람들의 입소문을 타기 시작하면서 1년 전부터 점포수가 급증한 하삼동커피, 아직까지도 꾸준하게 인기가 많은 걸 보면 하삼동만의 매력이 있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이런 하삼동커피 메뉴와 하삼동 뜻에 대해서 상세하게 포스팅해봤습니다.

 

하삼동-커피-썸네일

하삼동 뜻은 뭐죠?

 

필자는 처음에 '하삼동'이 황해북도 봉산군 삼천리 소재지 마을을 뜻하는 것인 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알고 봤더니 지역명이 아닌 함축된 언어더군요. 하삼동 뜻은 다음과 같습니다.

 

 

 

하(嚇 웃을 하) 웃음소리가 끊이질 않고

삼(三 석삼) 너와 나 우리 모두가

동(同 한 가지 동) 함께 어울려 행복한 시간을 만드는 이곳

 

"정(情)"을 나누는 공간에서 소소하고 행복한 이야기 꽃을 피우는 카페를 뜻하며 하삼동이라는 커피 전문점을 만들게 되었다고 합니다.

 

하삼동-커피-메뉴판

하삼동커피 메뉴 정리

 

음료 메뉴는 커피, 스무디, 라떼, 주스, 티, 에이드 등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카페에서 가장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에스프레소, 아메리카노의 경우 1,500원이라는 저렴한 금액대로 판매되고 있어서 주머니 사정이 넉넉지 않은 학생들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달달한 시럽이 들어간 라떼의 경우에는 3,000원 내외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었습니다. 원두 이외에 다른 부수적인 재료가 많이 들어가다 보니 자연스레 금액대가 이렇게 형성이 되는 것 같았습니다.

 

직접-구운-수제-간식

 

음료와 같이 곁들여서 먹기 좋은 과자 및 쿠기류도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바쁜 일상 속에서 식사를 제때 하지 못하는 사람들을 겨냥해서 이렇게 메뉴로 출시한 것 같은데 실제로 저희가 매장을 방문했을 때 회사원으로 보이는 분이 직원들과 함께 먹기 위해서 다량으로 구매하고 가는 것도 볼 수 있었습니다.

 

낱개로-포장된-쿠키

 

쿠키와 커피콩빵 그리고 마카롱은 학생들에게 인기가 많아 보였습니다. 하삼동커피를 방문하는 손님들 대부분이 테이크아웃 위주로 구매하시다 보니 가볍게 먹을 수 있는 음식들로만 이렇게 구성을 한 것 같더군요. 가격대는 음료와 동일하게 1,000원부터 최대 3,000원선으로 가성비가 좋았습니다.

 

7가지맛의-크로플

 

크로플은 주문 즉시 조리되는 메뉴로 플레인을 포함해서 총 7가지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음료에 따라서 토핑을 추가할 수 있었는데 아메리카노를 주문하는 손님들은 대부분 초코와 아이스크림이 올라간 초콜렛폭탄 크로플을 드신다고 합니다. 크로플 역시 2.000원부터 시작해서 토핑을 추가하면 최대 3,500원선이었습니다.

 

하삼동-커피-구름-라떼

 

많은 메뉴 중에서도 제가 선택한 건 바로 하삼동커피의 시그니처 메뉴라고 불리는 구름라떼와 달달한 연유가 들어간 연유 라떼입니다. 두 가지 모두 에스프레소가 들어간 커피이며 시럽과 크림폼 때문에 평소 달달한 음료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호불호 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맛이었습니다.

 

하삼동-커피-돌체-라떼

 

구름라떼의 경우 곧바로 크림폼과 섞기보다는 있는 그대로 본연의 맛을 즐기다 절반 정도 먹었을 때 크림폼을 라떼와 함께 섞어서 먹는 게 맛있게 먹는 방법이라고 하니 아직까지 한 번도 맛보지 못하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자, 이렇게 하삼동커피 메뉴와 하삼동 뜻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음료와 베이커리의 종류도 다양했고 가격부터 맛까지 전반적으로 평균 이상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