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에 도움되는 글

감태 효능 부작용 먹는법까지

by 왁자지껄 현쓰 2021. 4. 16.

감태

 

주말에 생애 처음으로 고급스러운 일식집을 방문하게 되었는데요, 코스요리를 주문하다 보니 애피타이저 식사로 김과 비슷하면서도 다른 감태라는 식재료가 제공되더군요. 생전 처음 보는 모습에 처음에는 거부감이 들었지만 막상 먹어보니 기존에 먹던 김보다 조금 더 고소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오늘도 그 맛을 잊지 못해서 인터넷으로 주문을 마치고 이렇게 감태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도 알아보게 되었답니다.

 

대표사진
썸네일

 

감태 효능

 

 

1. 불면증 극복

 

감태 효능중에서도 가장 대표적인 효능으로는 불면증 극복이 있습니다. 감태에는 '플로로탄닌'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이 중추신경계의 흥분을 억제시켜주는 '가바'수용체를 활성화 시켜 신체가 받는 스트레스, 긴장감, 걱정 등 예민해진 신경들을 차분하게 만들어 숙면을 취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불면증 때문에 술에 의존하거나 숙면을 취하지 못하시는 분들은 오늘부터라도 감태의 도움을 받으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되겠습니다.

 

감태

 

2. 뼈 건강 (골다공증 예방)

 

평소 뼈 건강에 신경을 많이 쓰신분들이라면 식단에 감태를 추가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감태에는 우유보다 6배나 많은 칼슘이 함유되어 있어 노년층의 경우 골다공증 예방 및 개선에 도움이 되고 성장기 어린아이들에게는 골격형성에도 많이 도움이 된답니다.

 

감태와-치즈-조합

 

3. 혈액순환 개선

 

감태에 함유되어 있는 '카테킨'성분이 혈액순환에도 많은 영향을 줍니다. 카테킨은 신체를 따뜻하게 만들어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주어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같은 혈관질환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또, 감태의 비타민A, 비타민C, 요오드, 무기염류 등이 피를 맑게 만들어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4. 빈혈 예방

 

해초류에 철분이 많이 함유되있는건 다들 아실 거라 봅니다. 감태도 철분이 많은 해초 중 하나로 빈혈 예방에 도움이 되는데요, 평소 빈혈이 심해서 일상생활에 지장이 있으신 분들이나 임산부들에게 유독 좋다고 합니다.

 

밥반찬으로-먹기좋은-감태

 

5. 노화 예방

 

해양 폴리페놀이 풍부해서 감태 효능으로 노화 예방도 있습니다. 해양 폴리페놀은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기 때문에 신체세포가 노화되면서 파괴되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다른 해양 생물에 비해서 폴리페놀 성분이 10배나 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항산화 작용이 뛰어난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밥상위에-올려진-감태

 

6. 독소 배출

 

감태에 함유되어있는 비타민A, 알간산, 칼륨은 몸속에 축적되어 있는 독성물질을 체외로 배출시켜주는 역할도 합니다. 특히 흡연자들에게 감태에 들어있는 비타민A가 많이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오랜 시간 흡연했을 경우 체내에 니코틴 성분이 많이 쌓이게 되는데 감태가 대부분의 니코틴을 체외로 배출시키는 효과가 있어서 담배를 끊지 못하시는 분들은 앞으로 감태라도 꾸준히 챙겨 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7. 변비 개선

 

식이섬유가 많은 해조류인만큼 감태 효능으로 변비 개선 기능도 있습니다. 감태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섬유질이 장 운동을 촉진시키며 변비에 도움을 주게 되는 것이죠. 평소 변비 혹은 장 운동에 문제가 있어서 더부룩함과 가스가 찬 것 같은 느낌을 받으시는 분들은 감태의 도움을 받으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입니다.

 

시판용-감태

 

8. 항암 작용

 

감태의 '후코이단'성분이 암세포가 우리 몸에서 종양 증식하는 것을 막아주며 '플로로탄닌'성분 역시 세포 노화를 막아주고 폐암이나 자궁암, 식도암 같은 성인병을 예방하고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연어와-감태-조합

감태 부작용

 

요오드가 많이 들어간 해조류이기 때문에 갑상샘 질환이 있으신 분들은 왠만하면 섭취를 피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 성질이 차가운 음식인 만큼 평소 몸이 차가우신 분들이나 수족냉증 증상이 있는 경우 설사나 복통을 동반할 수 있기 때문에 너무 과하지 않게 적정량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잘말린-감태

감태 먹는법

 

감태는 제주 청정해역에서만 서식하며 다시마와 미역처럼 식단에서는 국과 밥반찬으로 활용해서 많이 먹을 수 있는데요, 주로 말린 감태를 믹서기에 갈아서 가루를 만들고 요구르트에 넣어서 먹는 경우가 많으며 김처럼 밥을 싸 먹는 경우도 많답니다. 김과 달리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음식이기 때문에 취향에 맞게 골라서 본인의 입에 제일 잘 맞는 방법을 찾은 뒤 섭취하시면 되겠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감태 효능과 부작용 또 먹는 법까지 알아보았는데요, 다른 무엇보다 흡연을 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음식 같아서 주변 지인들에게도 많이 소개를 해주고 있는 상황입니다. 제 글을 읽으신 모든 분들도 좋은 음식 많이 드시고 건강하셨으면 합니다.

 

'건강에 도움되는 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뜨거운 물에 데었을때  (0) 2021.04.20
치매 초기증상 8가지  (0) 2021.04.19
콜라비 효능 부작용 총정리  (0) 2021.04.14
카무트 효능 판매하는곳  (0) 2021.04.13
달래 효능 부작용 총정리  (0) 2021.04.1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