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센텀 맛집 몽불

by 왁자지껄 현쓰 2021. 3. 19.

썸네일
몽불-썸네일

센텀시티에서 근무를 하다 보니 시간이 지날수록 주변 맛집들을 많이 알게 되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센텀 맛집중에서도 점심특선으로 저렴하면서도 푸짐하고 맛까지 겸비한 몽불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센텀동로 90 101호 (재송동 1221)
  • 매일 11:30 - 23:00 (공휴일, 주말 모두 영업)
  • 051-784-3335

가게-외관

 

식당 외부 모습입니다. 센텀시티에는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는 식당을 찾아보기 어려운데 몽불은 전용주차장까지 마련되어 있답니다.

 

가게-내부

 

식당 내부는 넓은 편입니다. 테이블은 모두 입식테이블로 준비되어 있으며 룸이 따로 마련되어 있었다면 회식자리로도 많이 이용할 텐데 이 부분은 조금 아쉽다고 느껴졌네요. 고깃집답게 테이블마다 연기를 빨아들이는 환풍기가 설치되어 있어 구워서 드실 분들은 따로 고기 냄새 걱정 안 해도 될 것 같습니다.

 

된장찌개

 

메뉴는 정말 심플했어요.

 

  • 수제 양념돼지갈비 (250g) 11,000원
  • 대패삼겹살 (120g) 6,900원
  • 숙성 삼겹살 (120g) 8,900원
  • 한우 차돌박이 (100g) 16,900원
  • 점심특선 (석쇠 불고기 + 된장찌개) 7,500원
  • 점심특선 (석쇠 불고기 + 냉면) 8,000원

 

 

점심시간에 맞춰 방문했기에 저희는 이 날 점심특선으로 석쇠불고기와 된장찌개 세트를 주문했습니다. 저희뿐만 아니라 점심에는 거의 대부분의 손님들이 특선을 드시는 것 같았습니다.

 

끓고있는-된장찌개

 

주문 후에는 가장 먼저 된장찌개가 나왔어요. 아직 조리가 되지 않은 된장찌개였는데 점심시간에 맞춰 미리 준비해놓는 것 같았습니다. 건더기는 전체적으로 큼직하게 세팅되었고 들어간 재료는 집에서 먹는 된장찌개와 크게 다른 점이 없었어요.

 

쌈-채소

 

석쇠 불고기를 먹을 때 싸 먹을 수 있는 쌈채소도 제공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상추보다는 깻잎을 좋아하는 편인데 몽불에서는 따로 깻잎이 나오진 않더라고요. 이 부분이 조금 아쉬웠지만 그래도 상추의 상태는 좋아 보였습니다. 주문받은 뒤 바로 물에 씻어서 제공되는 건지 물기가 촉촉하니 프레쉬하게 느껴지더군요.

 

밑반찬-잡채

 

밑반찬으로 나온 잡채인데 보기와는 다르게 간이 잘되어있어서 밥도둑이 따로 없었습니다. 명절에 먹는 잡채에는 다양한 고명이 들어가서 조금 더 다채로운 맛을 즐길 수 있다면 센텀 맛집 몽불에서는 진한 당면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고 해야 할까요. 한번 드셔 보셔야 이해할 맛입니다. 

 

기본-반찬

 

당면 외에도 기본찬은 배추김치, 마카로니 샐러드, 마늘 절임이 제공되었네요.

 

계란후라이

 

계란 프라이도 있었어요. 인원수에 맞게 프라이를 주셨는데 메인 요리가 등장하기 전에 다 먹어버렸던 것 같아요. 요즘 계란값이 금값이라 집에서 잘 챙겨 먹지 않았는데 몽불에서 오랜만에 계란 맛을 볼 수 있었네요.

 

돼지불고기

 

된장찌개가 끓고 있을 때쯤에 맞춰 석쇠불고기가 테이블 위에 세팅되었습니다. 불고기에는 고기 외에도 갖은 야채가 다양하게 볶아져 있어서 영양 밸런스는 훌륭했어요.

 

 

다만 밥반찬으로 제공된 것이다 보니 전체적으로 간이 센 편에 속했습니다. 진한 불고기 양념 맛이 나면서도 달달한 맛 때문에 10대, 20대 친구들은 호불호 없이 잘 먹을 것 같으나 나이가 조금 있으신 분들은 많이 달다고 생각하실 수 있을 것 같은 맛이었네요.

 

돼지불고기-확대-사진

 

그에 비해서 된장찌개는 그렇게 자극적이지 않았어요. 끓이면 끓일수록 맛이 진하게 느껴질 수 있기에 이 부분은 신경 써서 불 조절해가며 먹어야 될 것 같네요.

 

불고기-야채-조합

 

단 돈 7,500원으로 집밥 느낌 물씬 풍기는 된장찌개부터 밥반찬으로 좋았던 석쇠불고기까지 즐길 수 있어서 앞으로 종종 센텀 맛집에 방문할 것 같습니다. 평소 간을 삼삼하게 드시는 분들은 주문할 때 미리 석쇠불고기 양념을 달지 않게 해달라고 말씀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