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에 도움되는 글

점 생기는 이유

by 왁자지껄 현쓰 2020. 6. 28.

오늘의 주제는 평소에 궁금했던 점 중에서 점 생기는 이유입니다! 일반인들을 비롯해서 티비에 나오는 연예인들에게도 쉽게 볼 수 있는 점! 특히 얼굴에 있는 점은 매력포인트가 될 수 도 있는데, 위치에 따라서 외관상 안좋게 보일 수 도 있답니다. 그냥 보기에는 일반적인 점 같아보이지만 피부암으로 번질 수 있다고 하니 다른 점에 비해서 비교적 너무 거뭇거뭇하거나 큰 사이즈의 점이 있다면 검사를 받는게 좋다고 합니다!

 

자, 그럼 점 생기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점은 유전적인 영향도 있지만 후천적으로 생길 수 있습니다. 후천적인 영향으로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자외선인데요! 자외선으로 인해 점이 생기는 것은 일종의 화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야외활동을 하면서 강한 태양빛에 장시간 노출되어 있으면 피부가 빨갛게 달아 오르게 되고 지속적으로 반복되다보면 검정, 혹은 붉은 점으로 변이가 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게 때문에 후천적으로 점 생기는 이유를 막으려면 야외활동을 하기 전 선크림을 발라주는게 좋습니다. 점 생기는 것도 방지해주지만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 노화도 방지해주기에 선크림은 필수라고 말할 수 있겠네요!

 

점 생기는 이유중에서 유전적인 영향도 있지만 스트레스가 심할 경우 호르몬 변화로 인해 생기기도 한답니다. 일반적으로 생기는 점이 아니다보니 시간이 지날수록 점의 크기와 두께가 커질 수 있는데 이런 경우에는 미관상 보기 좋지 않기에 꼭 뿌리까지 말끔히 제거하는게 좋습니다. 만에하나 두껍고 진한 점 주변에서 출혈이 발견된다믄 흑색종이라고 불리는 종양일 수 있기에 미리 검사를 받아보시는게 좋습니다.

 

점에도 종류가 있다?

점도 종류가 있다고 합니다.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검은점부터 파랑, 빨강, 그리고 흰색점도 있죠! 파란점은 몽고반점이 대표적인데 몽골 계통의 인종에게 많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야외활동을 오래하면서 태양열에 의해 멜라닌색소가 침착되는 과정 중간 형성과정에 색소가 변색되어 파란색으로 보인다고 하네요! 오랜 세월이 지나서도 파란점이 사라지지 않는다면 오타모반이나 청색모반일 확률이 높으니 치료를 받으시는게 좋습니다.

 

흰색점은 지금까지 점이 생기는 이유였던 멜라닌색소의 변색이 아닌 멜라닌 색소의 부족으로 생기게 되며 피부가 약한 어린아이들에게 많이 생긴다고합니다. 점도 종류가 다양하고 생기는 이유 역시 다양하다보니 본인에게 있어서 유난히 이상증세를 보이는 점이 있다면 직접 해결하기 보다는 전문적으로 검사를 받고 해결하시는걸 권장드립니다! 오늘은 점 생기는 이유와 다양한 점의 종류를 알아봤는데 도움이 되셨나 모르겠네요~ 저 역시 부족한 부분이 많다고 생각하며 조금 더 정보를 얻게된다면 추가적으로 점 생기는 이유를 작성해보겠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

 

 

 

 

 

'건강에 도움되는 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1) 2020.07.01
간에 좋은 음식 10  (1) 2020.06.29
콧물 멈추는 방법  (0) 2020.06.27
녹두 효능  (0) 2020.06.26
변비에 좋은 음식  (0) 2020.06.2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