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한솥도시락 메뉴 추천 새치고기고기

by 왁자지껄 현쓰 2021. 4. 6.

요즘, 늦은 시간까지 야근할 때가 많은데 이럴 때마다 한솥도시락을 애용하고 있답니다. 회사와 가까운 곳에 위치한 것도 있지만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찬, 그리고 푸짐한 양까지 골고루 갖추고 있어서 요즘 한솥도시락 메뉴를 골고루 하나씩 시켜먹는 재미로 살고 있답니다.

 

대표사진
썸네일

한솥도시락 메뉴

 

주머니 사정이 넉넉하지 않았던 대학시절에 자주 챙겨 먹었던 한솥도시락이었는데 요즘에는 예전과 달리 신메뉴들이 많이 나오면서 전문점 못지않게 다양한 요리를 판매하고 있는 걸 볼 수 있었습니다. 지점마다 조금씩 맛의 차이는 있을 수 있으나 금액대는 동일하다고 생각해서 오늘은 제가 그동안 먹어보고 맛과 가격 두 마리 토끼 모두 잡은 메뉴를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식당-외관

 

제가 자주 방문하는 한솥도시락은 회사 바로 앞에 자리 잡은 센텀중앙로점입니다. 오픈한 지 얼마 되지 않아서 전체적으로 분위기가 어수선하지만 서비스적인 부분에서만큼은 정말 만족스러운 곳이죠.

 

식당-내부테이블

 

매장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순 있지만 요즘에는 자동화 시스템이 많이 발전해서 주문도 자동화 주문시스템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처음에는 주문하는데 어려움이 있었지만 몇 번 사용하다 보니 요즘에는 눈감고도 잘 이용하게 되더군요.

 

한솥도시락-메뉴판

 

한솥도시락 메뉴판입니다. 예전과 달리 종류가 워낙 다양해지다 보니 한 화면에 메뉴를 모두 담기도 어렵네요. 큰 틀에서 보자면 프리미엄 도시락이 있고 사각 도시락, 보울 도시락, 실속 반찬 및 사이드가 있었습니다.

 

고기-간식-안주-메뉴판

 

그중에서도 가격 대비 양이 푸짐하면서 맛까지 잡은 게 바로 고기고기 시리즈죠. 한솥도시락 메뉴 중에서 제가 가장 많이 주문해서 먹은 도시락으로 평소 육고기를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호불호 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도시락이랍니다. 취향에 따라 돈가스, 탕수육, 새우튀김, 치킨가라아게, 소불고기 등으로 고를 수 있는데 개인적으로 돈치와 새치 고기고기를 제일 가격 대비 훌륭한 도시락으로 생각하고 있답니다.

 

 

 

간식&안주 시리즈로 치킨박스와 닭강정, 찹쌀 탕수육도 같이 판매하고 있습니다. 큰 기대를 하지 않고 3가지 종류를 모두 먹어봤는데 웬만한 전문점 못지않게 바삭하면서도 속은 촉촉한 튀김요리를 잘 만들어주더군요. 확실히 사람에게 인기가 많은 이유가 다 있는 것 같습니다.

 

모둠-고메이-메뉴판

 

한솥도시락 메뉴 중에서 두 번째로 인기 많은 도시락이 바로 이 모둠 시리즈랍니다. 손님들이 좋아할 만한 메뉴들을 다양하게 짬뽕시켜서 나온 도시락이라고 볼 수 있으며 종류가 다양해서 주마다 한 번씩 돌아가면서 먹을 수도 있을 정도랍니다. 저는 동백을 한번 먹어본 적이 있는데 큰 새우튀김에 푸짐한 흰쌀밥 그리고 떡 햄버거와 불고기의 조합이 든든한 한 끼를 채우기 딱이더군요.

 

비빔밥-볶음밥-메뉴판

 

가성비가 좋은 도시락이 있는 반면에 맛 하나만 바라보고 나온 메뉴들도 있습니다. 프리미엄 시리즈라고 해서 웬만한 도시락에서 보기 힘든 연어구이, 순살고등어 간장구이 등 다양한 반찬이 올라간 도시락이랍니다.

 

 

 

궁금한 마음에 동료직원과 같이 '매화'를 하나 주문해서 같이 나눠먹었는데 총 12가지 다양한 반찬이 나와서 2명이서 먹기에도 충분했었습니다. 연어구이는 촉촉했고 부드러웠으며 치킨은 바삭함이 잘 살아있어서 금전적으로 여유가 된다면 매화 저는 추천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새치-고기고기-도시락

 

이건 제거 어제 사 먹은 '동백' 도시락입니다. 떡이 들어간 햄버거와 새우튀김 그리고 소불고기와 치킨, 해물 볼 어묵이 들어있는 도시락이었는데 편의점 도시락에 비해서 재료의 신선도가 높으면서 금액대도 저렴한 게 포인트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타르타르-소스소스-머금은-튀김

 

그냥 먹어도 충분히 맛이 있었지만 같이 동봉되어 나온 타르타르소스를 활용해서 곁들여 먹으면 조금 더 꾸덕꾸덕한 맛을 느낄 수 있답니다.

 

조미김

 

조미김도 하나 동봉되어 있는데 밥을 김에 싸 먹어도 되지만 저는 김을 잘게 부순 뒤 밥 위에 올려서 주먹밥처럼 해 먹는 게 더 맛있더군요. 조미김이다 보니 밑간이 되어있어서 조금 짭짤했고 반찬들과도 잘 어울렸습니다.

 

치킨-마요-덮밥

 

이건 동료직원이 먹은 치킨마요 덮밥입니다. 제가 대학생 신분일 때 주식으로 먹었던 한솥도시락 메뉴 중 하나인데요, 예전에 비해서 금액대가 조금 올라간 만큼 양도 푸짐해졌더군요. 힘들고 가난했을 때 먹던 그 맛은 나지 않았지만 그래도 한솥도시락 덮밥류 중에서는 아직 원탑이 아닌가 싶습니다.

 

치킨-제육-도시락

 

치킨 제육 도시락도 4,400원이라는 금액대를 가지고 있어서 가성비 좋은 메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밥 양에 비해서 반찬이 조금 적다는 게 흠이지만 치킨가라아게와 부드러운 제육볶음을 동시 먹을 수 있어서 치킨이 당길 때 자주 챙겨 먹는 도시락 중 하나랍니다. 평소 짭조름한 맛과 매콤한 맛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치킨 제육으로 충분히 만족할 수 있을 겁니다.

 

한솥도시락-사이드-메뉴

 

마지막으로 한솥도시락 메뉴 중에는 컵라면도 있습니다. 성인 남자 기준으로 볼 때 도시락 하나만으로는 조금 부족한감이 있는데 이때, 작은 컵라면 하나로 그 부족한 부분을 채울 수 있는 것이죠. 특히 요즘같이 쌀쌀한 날씨에는 따뜻한 라면 국물과 같이 먹는 도시락이 그렇게 맛있을 수가 없더군요. 개인적으로 한솥도시락 메뉴 추천을 하자면 고기 시리즈의 새치 고기고기와 모둠 시리즈 그리고 컵라면의 조합을 추천합니다.

 

'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지코바치킨 메뉴 치밥으로 마무리  (0) 2021.04.07
신전떡볶이 메뉴 살펴봅시다  (0) 2021.04.06
롯데리아 메뉴 가격 보고가세요  (0) 2021.04.01
노랑통닭 메뉴 총정리  (0) 2021.03.30
동래 맛집 추천 라멘  (1) 2021.03.29

댓글